LG생활건강, 미국 헤어케어 제품 회사 보인카 인수

2021. 9. 12. 20:09투자와 경제/기업분석

반응형

1. LG생활건강 보인카 인수

 

참조 : 한유정 애널리스트, 대신증권
참조 : 안지영 애널리스트, IBK투자증권

 

LG생활건강이 미국 헤어 제품 판매 회사 보인카 지분을 인수했습니다.

 

2. 보인카 소개

 

참조 : 한유정 애널리스트, 대신증권

1) 2020년 매출액 : 425억

 

2) 2020년 순이익 : 117억

 

현재로선, LG생활건강의 매출과 이익에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닙니다.

 

그렇지만 성장성이 좋고,

니치마켓으로 생각하여 인수한 것 같습니다.

 

 

* LG생활건강 매출 및 이익

 

참조 : 네이버

1) LG생활건강 2020년 매출 : 7조 8,445억

 

2) LG생활건강 2020년 순이익 : 8,131억

 

3) 보인카 매출/LG생활건강 매출 X 100 (%) = 0.54%

 

즉, 보인카 매출은 아직 LG생활건강 매출에 비해 매우 작습니다.

 

<관련 용어>

 

- High end : 최고급의, 최첨단, 고액의

 

- 비건

 

동물성 식품의 섭취뿐 아니라

동물성 원료로 만든 제품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

 

 

*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 규모

 

참조 : 한유정 애널리스트, 대신증권

1)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 규모 : 90조

 

 

2) 프리미엄 헤어케어 시장 규모 : 약 18조

 

3. LG생활건강 인수 효과

 

참조 : 한유정 애널리스트, 대신증권

1) 중국 외 지역 포트폴리오 확장

 

현재 중국 매출 비중이 높기 때문에 지역 포트폴리오 확장은 필요합니다.

 

2) 제품 포트폴리오 보완

 

최근 소비자들은 지속가능성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보인카 인수는 이런 소비자들에게 좋은 인식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수익성 제고는 보인카가 좀 더 성장하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4. LG생활건강 중국 비중

 

참고 : 박은정 애널리스트, 유안타증권
참조 : 하누리 애널리스트, 메리츠증권

1) 화장품 매출 비중 (2020년) : 56.8%

 

2) LG생활건강 중국 매출 비중 

 

= 화장품 매출 비중 X 화장품 중국 매출 비중

 

= 22.5%

 

5. LG생활건강 인수 합병 사례

 

참조 : 안지영 애널리스트, IBK투자증권

 

LG생활건강을 포함한 글로벌 화장품 회사들은 활발히 인수합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수합병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움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합니다.

 

2021.01.01 - [투자와 경제/경제용어] - 경기불감주 이해하기 (코카콜라, LG생활건강)

 

경기불감주 이해하기 (코카콜라, LG생활건강)

1. 경기불감주 1) 특징 경기를 타지 않고 주가가 꾸준히 성장하는 특징이 있다. 경기에 상관없이 사람들은 코카콜라를 마신다. 이런 이유로 세계 최고 투자가 워렌 버핏은 30년이 넘는 시간동안

think-twic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