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가 만든 변화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Digital Transformation) 가속화

2020. 9. 14. 21:14투자와 경제/경제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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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스마트폰의 등장 이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진행중이다.

 

코로나가 가속화했을 뿐이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1. 스마트폰의 일상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당신은 하루에 스마트폰을 몇 시간 사용하십니까?

 

대부분 2시간 이상은 사용할 것입니다.

 

이처럼 스마트폰은 당신의 일상이 되었습니다.

 

버스 시간 확인

예를들면,

아침에 출근할 때

버스 시간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점심을 먹기 위해

배달 어플을 사용합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2. 쇼핑 방법의 변화

 

대형마트

주말이면

이마트에 가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하지만,

얼마 전부터 가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쿠팡이 편리하고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이마트의 주 고객층인 

30~40대 여성 고객도 마트에 잘 가지 않습니다.

 

아이를 데리고

마트에 가는 것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대신에 SSG, 쿠팡, 마켓컬리를 이용합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3. 나이키, 스타벅스 : D2C (Direct-to-Consumer)

 

나이키

모든 브랜드가 D2C 사업성을 확보하기는 어렵다.

자사 채널로 고객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는
브랜드 영향력과 킬링 콘텐츠를 갖춰야 한다.


- 박석중, 코로나 투자 전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적응하기 위해

나이키같은 회사는 자사몰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사몰을 운영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소비자가 자사몰을 방문할 이유를 만들어야 합니다.

 

나이키는 고객충성도가 높으며,

좋은 컨텐츠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사몰을 만들어도 소비자가 유입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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