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충동구매를 막는 방법 5가지

2019. 1. 5. 14:11책/습관

반응형

책을 좋아해서

충동적으로 자주 삽니다.

 

정보와 지식을 얻기 위해서

책을 사야하는 것은 맞지만,

책을 읽는 속도보다

책이 쌓여가는 속도가 더 빨라진 것 같습니다. 

 

충동구매를 막는 방법 5가지

 

충동구매 방지하기

충동구매 막는 법 1.

구매목록 없이 집을 나서거나

쇼핑사이트를 방문해서는 안 됩니다.

 

구매목록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필요가 있는 물건과

사고 싶은 물건을 구분해주므로

시간과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동구매 막는 법 2.

구매목록을 작성한 다음

다시 한 번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목록에 있는 물건이

정말로 필요한지

다시 한 번 확인해야 합니다.

 

치약을 샀는데

수납장 안쪽에서

그것들을 발견하는 일이 얼마나 자주 있나요 ?

장바구니에 담긴 물건들을 결제하기 전
언제나 나는 '그냥 구경이나 하려고' 했다.

하지만 나는 이제 쇼핑몰에 갈 때도
오로지 필요한 물건들만 적은 목록으로
무장하고 들어선다.

이렇게 반드시 계획한 것들만 구매한 첫 달에
신용카드 청구액이 25%나 줄었다.


- 앤 마리 사바스, 오직 스스로의 힘으로 백만장자가 된 사람들의 52가지 공통점

 

충동구매를 막는 방법 3.

 

 

얼마나 절약했는지

기록해야 합니다.

 

매달 월말에 지난 3개월 동안 절약한 액수를 비교해야 합니다.

그리고 1년 동안 얼마나 많은 돈이 남는지 놀라게 될 것입니다.

 

충동구매를 막는 방법 4.

소비욕구를 참은 당신에게 보상해야 합니다.

 

매월 말에 구매목록을 고수하여

절약한 돈이 얼마나 되는지 계산하여,

절약한 금액의 10%는 당신에게 보상해야 합니다.

 

완전히 참는 것보다

이런 보상은 좋은 소비습관을 지속할 수 있는 힘이 됩니다.

 

 

충동구매를 막는 방법 5.

쇼핑보다 절약하는 습관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충동구매를 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물건이 필요해 산 게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절약하면서 늘어나는 통장잔고도 우리의 마음을 흐뭇하게 합니다.

성공한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도 무언가를 사기 전에 고민한다고 합니다.

 

지금도 나는 무언가를 사기 전에 두 번 생각한다.

이것이 내가 지금 소유하고 있는 것과 어떻게 어울릴 것인가?

충동구매에 불과한 건 아닐까?

정말 쓸모가 있는 것인가 아니면
그저 아름다워서 갖고 싶을 따름인가?

- 오프라 윈프리, 내가 확실히 알고 있는 것을
 

 

[참조]

 

- 앤 마리 사바스, 오직 스스로의 힘으로 백만장자가 된 사람들의 52가지 공통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