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 8천 만명이 시청하는 롤드컵

2019. 8. 11. 16:26투자와 경제/산업분석

반응형

1. 롤드컵 2017, 8천만 명이 시청하다.

 

롤드컵


2017년 베이징에서 개최된 롤드컵 결승전, 우리나라의 SKT T1팀과 삼성 갤럭시 팀이 맞붙은

이 경기의 시청자 수는 몇 명이었을까요? 온라인으로만 방송되었던

이 게임의 시청자수는 무려 8천만 명에 달했습니다.

 

세계 스포츠 시장에서 하나의 이벤트로 8천만 명의 시청자를 만들 수 있는 종목은 그리 흔하지 않습니다.

전 세계 겨울 스포츠의 꽃이라고 불리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시청자 수도 천 만명에

불과했으니까요. 

 

- 최재붕, 포노 사피엔스


 

 

2018년 롤드컵 결승전은 인천 문학 주경기장에서 열렸는데, 

시청자 수는 무려 9960만 명에 달했습니다. 전년도에 비해 약 2천만 명이 증가한 숫자입니다.

롤드컵은 매년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스포츠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LOL 제작사 : 라이엇게임즈

- 라이엇게임즈 : 중국 텐센트의 자회사

- 롤드컵 : 월드컵 경기를 본 떠 만든 세계 챔피언십, 매년 2억 명 이상이 시청함

- 이상혁 선수 연봉 30억 > 프로야구 최대연봉자 이대호 연봉 25억 (2017년 기준)

 

2. 미국 4대 프로 스포츠

 

1) 농구 : NBA

 

코비 브라이언트

2) 미식축구 : NFL (National Football League)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스포츠가 미식축구입니다.

미식축구는 전 세계 스포츠 프로리그 일일 평균 최다 관중 동원 1위이기도 합니다.

 

 

3) 야구 : MLB (Major League Baseball)

 

류현진

우리나라 대표선수인 류현진 선수도 메이저리그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부상에서 돌아와 올해 너무 잘해주고 있습니다.

 

4) 아이스하키 : NHL (National Hockey League)

 

 

시장규모

 

- 게임산업 > 아이스하키 (북미시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