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유튜브] 장사의 신 - 은현장

2022. 10. 25. 21:42책/인물

반응형

은현장님이 쓰신

책 <나는 장사의 신이다>를 재밌게 읽었습니다.

 

2022.10.23 - [책/독후감] - [유익한 독후감] 나는 장사의 신이다 - 은현장 (1편)

 

[유익한 독후감] 나는 장사의 신이다 - 은현장 (1편)

나는 장사의 신이다 1. 은현장 지금의 나는 대부분이 인정하는 부자다. 이십 대에 시작한 프랜차이즈 사업을 200억 원에 매각했으며, 그 외에 모아놓은 돈도 꽤 있다. 즉, 더는 '먹고 살 걱정'은 평

moneypipelines.co.kr

 

은현장님은 유튜브도 운영중이신데

유익한 조언이 가득합니다.

 

장사의 신 유튜브 1. 자영업자들을 위한 무료 컨설팅

 

컨설팅

'돈을 좇지 마라. 적당히 즐기면서 살아라.
그냥 공부해서 대학 가고, 취직해서 평범하게 살아라'라는 말을
항상 듣고 자라왔다.

그러나 나는 중학생 때부터 
내가 공부에 재능이 없다는 걸 알았다.

그때부터 돈을 좇으며 
죽을 만큼 열심히 살아왔다.

그 결과, 삼십 대에 경제적 자유를 얻었다.
그리고 지금의 나는 내가 원하는 일을 하며
행복하게 살고 있다.

앞으로도 자영업자를 위한 
무료 컨설팅은 계속할 것이다.

- 은현장, 나는 장사의 신이다

세상에는 다양한 성공 방정식이 있습니다.

 

공부를 잘해서 성공하는 분들이 있고,

어릴 때부터 다양한 일을 하면서

좋아하는 일을 발견하고,

그 일에 미친듯이 전념하여

성공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즉, 세상에 정답은 없습니다.

 

미친 노력

 

그러나,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성공하기 위해서는 미친듯이 노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장사의 신 은현장님은 미친듯이 노력해서 성공했고,

지금은 그 노하우를 자영업자분들에게 나눠주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는 열심히 공부해야지만
성공한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내가 살아오면서 알게 된 건
성공하는 방법은 공부말고도 굉장히 다양하다.

나는 다른 사람이 내게 하는 말들을 따르지 않고,
내가 원하는 길을 존나게 달려왔다.

어떤 목표가 있느냐가 
어떠한 인생을 살아갈지 결정한다.

나는 돈을 많이 벌기 위해 
하루하루 나 자신을 밀어붙이면서
배달을 하고, 장사의 꿈을 키웠던 게
내 인생에서 최고의 선택이었다.

- 은현장, 나는 장사의 신이다

 

[관련 게시물]

2022.06.27 - [책/습관] - 당신의 인생을 바꿀 터닝 포인트(Turning Point)

 

당신의 인생을 바꿀 터닝 포인트(Turning Point)

1. 터닝 포인트 (Turning Point) 비현실적이고 무리한 목표를 세우는 순간, 즉시 당신 삶의 터닝포인트가 시작된다. 터닝포인트는 어느 한 순간에 오는 것이 아니다. 손에 닿을 수 없는 목표를 세우고

moneypipelines.co.kr

 

장사의 신 유튜브 2. 요리를 잘하는 것과 장사를 잘하는 것은 다르다.

흔히, 요리를 잘하면 

장사를 잘 할 거라고 생각하는데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장사는 요리 외에도

여러가지를 생각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음식의 맛은 기본이고,

마케팅을 잘해야 하고,

사장님이 잘해야 합니다.

 

고객에게 커피 한 잔

가게 앞에 서서 
인사를 하거나 
고객에게 커피 한 잔씩 타주면서
친구처럼 지내기도 했었다.

그런 고객이 매장으로 들어왔을 때
치킨에 콘 샐러드도 줘보고,
쥐포 튀김도 주고,
건빵 튀김도 줬다.

특히 건빵 튀김은 남자들에게는
추억의 간식이었는데
일부러 군인들에게 주기도 했었다.

이렇게 다양한 서비스를 주면서
기분 좋은 말을 먼저 하기도 했다.

- 은현장, 나는 장사의 신이다

 

즉, 장사는 정말 어렵습니다.

 

[관련 게시물]

2020.11.22 - [책/인물] - 사장이 중요한 이유

 

사장이 중요한 이유

1. 경영자는 사원으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아야 한다. 기업이라는 것은 단적으로 생각하면 인간의 집단일 뿐이다. 그것을 단순히 오합지졸이 아니라 하나의 생명체로서 가능하게 만들려면 그

moneypipelines.co.kr

https://youtu.be/DIacFBPvHj4

장사의 신

장사의 신 유튜브 3. 유행 창업은 위험합니다.

 

냉동 삼겹살이 한 때 유행이었습니다.

많은 지역에 냉동 삼겹살집이 생겼습니다.

 

유행 창업은 위험합니다.

 

지금은 어떤가요?

보이지 않습니다.

 

좀 더 멀리 가면,

대만 카스테라도 있습니다.

 

갑자기 많은 가게들이 생기면

당신이 돈을 벌 확률은 그만큼 내려갑니다.

 

수요는 늘지 않는데,

공급만 늘어난다면 어떤 일이 발생할까요?

 

[관련 게시물]

2020.08.23 - [책/독후감] - [유익한 독후감] 골목의 전쟁 - 김영준

 

[유익한 독후감] 골목의 전쟁 - 김영준

<골목의 전쟁 한줄평> - 자영업을 준비하는 분들은 반드시 읽어야 하는 책이다. 골목의 전쟁 1. 유행 창업을 조심해야 하는 이유 자영업 창업은 아이템을 결정하는 데에도 시간이 걸릴 뿐더러, 가

moneypipelines.co.kr

 

장사의 신 유튜브 4. 메뉴판 글씨

 

메뉴판 글씨 잘 써야 합니다.

 

그래야 손님들이 검색을 통해

잘 찾아올 수 있고,

주문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글씨가 꼭 좋은 것은 아닙니다.

 

손님이 메뉴판을 잘 볼 수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정성껏 메뉴를 준비했는데

손님이 주문하지 않는다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https://youtu.be/Mub7YOIOImk

 

장사의 신 유튜브 5. 장사가 잘 되고, 안 되고는 사소한 것에서 결정됩니다.

1) 쓰레기

 

식당 앞에 쓰레기가 많다면

손님이 들어가고 싶을까요?

 

만약에 냄새까지 난다면

정말 최악입니다.

 

2) 기계 사용법

 

햄버거 가게를 하는데

기름 온도 재는 법을 모릅니다.

 

기계가 있는데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이럴 때는 유튜브에 검색하면

알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튜브를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 영업 시간

 

장사가 안 되도

영업시간을 지켜야 합니다.

 

영업시간에 갔는데 문이 닫혀있으면

그 손님은 다시 그 가게를 안 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https://youtu.be/CM3iE2XJQZ4

햄버거 가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