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오리온 :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3천만 봉 판매

2021. 9. 28. 19:48투자와 경제/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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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정말 맛있습니다.

 

며칠 전에 친구가 사줘서 먹어봤는데

과자가 부드럽고 달콤합니다.

 

현재 이 과자는 3천만 봉 넘게 판매되었습니다.

대단한 인기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과자 잘 만드는 회사 

오리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리온 1. 기업개요

 

참조 : 한유정 애널리스트, 대신증권
참조 : 전자정보공시

오리온은 맛있는 과자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당신이 자주 먹는 초코파이, 다이제, 꼬북칩을

익산과 청주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참조 : 한유정 애널리스트, 대신증권

 

 

오리온 2. 대표제품 초코파이

 

참조 : 전자정보공시

많은 분들에게 지금까지도 사랑받는

초코파이는 1974년에 출시되었습니다.

 

이렇게 오랜 시간 사랑 받는 제품이 또 있을까요?

 

그리고 오리온은 수출도 많이 합니다.

중국, 러시아, 베트남에 오리온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리온 꼬북칩 수출합니다.

 

최근 러시아에서 초코파이가 국민간식으로 자리잡으면서

오리온의 현지 누적 매출이 1조원을 넘었습니다.

 

참조 : 한유정 애널리스트, 대신증권

 

그리고 러시아를 넘어 인접국으로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지금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 기업이 수출을 해야 하는 이유

 

우리나라는 내수시장이 크지 않기 때문에

기업은 수출을 잘해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차, 기아차와 같은 회사가

전 세계에 제품을 수출하는 이유입니다.

 

 

오리온 3. 국가별 매출 비중 추이

 

참조 : 한유정 애널리스트, 대신증권

 

국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한국보다 중국이 49%로 가장 많습니다.

 

참조 : 전자정보공시

역시, 중국은 엄청난 소비시장입니다.

 

수많은 글로벌 업체와의 경쟁에도 밀리지 않고

잘하고 있는 오리온을 응원합니다.

 

 

오리온 4. 중국 매출  

 

참조 : 한유정 애널리스트, 대신증권
참조 : 한유정 애널리스트, 대신증권

 

오리온의 중국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리온 5. 매년 다양한 신제품 출시

 

참조 : 전자정보공시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신제품 출시가 필수입니다.

왜냐하면 매출을 늘리고 이익을 늘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JYP엔터테인먼트의 박진영씨가 찍은

닥터유 용암수 CF를 재밌게 봤습니다.

 

 

This is JYPick

https://youtu.be/d-gTPy4F6mw

박진영 닥터유 용암수

 

오리온 6. 음식료업 절대수익률 추이

 

참조 : 박은정 애널리스트, 유안타증권

음식료 섹터는 곡물가 상승구간에서 지수 대비 언더퍼폼합니다.

그러나, 판가를 전가했을 때는 지수 대비 아웃퍼폼합니다.

 

참조 : 박은정 애널리스트, 유안타증권

올해 많은 업체들이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내년 퍼포먼스가 어떨지 궁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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