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선수 서장훈이 당신에게 전하는 진심어린 조언

2020. 6. 4. 14:08책/인물

반응형

1.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사람이고 싶다.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사람이고 싶다.

- 서장훈

 

 

서장훈은 통산 13,231 득점을

기록한 레전드 농구선수입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경기에

단 한번도 만족한 적이 없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압도적인 선수가 되고 싶었기 때문에

스스로를 냉정하게 대했습니다.

 

농구

2. 농구 인생 언제나 즐겁지 않았다. 

 

농구 인생 언제나 즐겁지 않았다.
그냥 즐겨서는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 서장훈

 

 

서장훈은 간절하게 경기에 이기고 싶었기 때문에,

언제나 같은 시간에 일어나고,

같은 신발을 신었습니다.

 

그리고 경기에서 진 날은 옷을 버렸습니다.

왜냐하면, 또 지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3. 서장훈이 당신에게 전하는 조언

 

1) '무책임하게 여러분을 응원한다.'와 같은 식의 말은 다 뻥입니다.

 

2) 여러분들이 하고 싶은 거 즐겨서 되는 거 본 적 없다.

 

3) 내가 원하는 곳까지 가보고 싶은 사람은 1)과 같은 말을 냉정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다시 말하면, 목표를 이루려면

반드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공짜로 얻을 수 있는 건 없습니다.

 

성공한 사람을 부러워 할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이 성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