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기란 무엇인가?

2020. 1. 27. 14:01책/습관

반응형

1. 용기란 무엇인가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다.

용기란 우리가 목표에 이르렀는가로 가늠되지 않는다.
숱하게 실패를 했더라도
그에 아랑곳없이 다시 두 발을 딛고 일어서기로 했는지가 

용기를 가늠하는 진정한 기준이다.

- 오프라 윈프리,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새로 시작하는 일을 바로 잘 할 수 없습니다.

 

그 일을 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실패를 겪어야 합니다.

 

실패는 당연한 과정이며,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다시 도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멀지 않아

그 일을 잘 할 수 있습니다.

 

실패를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정말 중요합니다.

 

2. 새로운 시작

당신이 지금 어디에 있더라도
새로운 시작은
아주 가까이에 있다.
 
단 하나의 선택,
즉 다시 일어서겠다는 선택만 한다면

당신은 바로 새롭게 시작할 수 있다.

새로운 시작은 그렇게 당신 곁에 가까이 있다.
정말로 멋진 진실이 아닌가

- 오프라 윈프리,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오프라 윈프리

캐롤 드웩 교수님의 명언이 생각납니다.

"모든 것은 마음가짐에 달려 있다."

 

[관련 게시물]

2020.03.01 - [책/독후감] - [유익한 독후감]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 오프라 윈프리에게 듣는 인생 이야기

 

[유익한 독후감]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 오프라 윈프리에게 듣는 인생 이야기

책,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은 저자 오프리 윈프리의 인생과 생각이 녹아있는 책입니다. 당신은 오프라 윈프리의 책을 읽음으로써 그녀의 지혜를 배울 수 있습니다.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1. 격

moneypipelines.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