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오디오북을 들어야 하는 이유

2020. 1. 4. 21:15책/습관

반응형

책을 읽을 시간이 없다고 합니다.

이동하면서 오디오북을 듣는 것은 어떨까요?

기차나 비행기로 여행할 때는 반드시 헤드폰으로 교육용 오디오북을 들어라.
시간을 절약하고 성과를 확보하는 완벽한 기회다.
오디오북을 들으면 책 읽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 롭 무어, 레버리지

항상 비행기를 탈 때 책 1권과 볼펜 한 자루를 들고 탑니다.

볼펜 한 자루를 깜빡 했을 때는 승무원에게 부탁하여, 볼펜을 빌립니다.

비행기를 타면, 스마트폰을 비행기 모드합니다.

우리는 스마트폰의 방해에서 벗어나는 상태가 됩니다.

(우리는 하루에 몇 시간이나 스마트폰을 보고 있을까?)

 

오디오북

높은 생산성의 오디오북

나 역시 자기계발 도서를 읽기 시작한 후부터 인생이 180도 바뀌었다.
사실 나는 결코 책을 빨리 읽는 편이 아니었고 읽는 것도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그런 내게 가장 높은 생산성을 가져다준 것이 바로 오디오북이다.
두 배속으로 들으며 헬스클럽에서, 여행을 하면서, 집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글을 쓰면서
요리나 청소를 하면서 시도 때도 없이 들었다.

처음 두 배속 버튼을 발견했을 땐 좋아서 소리를 질렀지만,
머릿속에 잘 들어오지 않아 몇 번이고 되감아 들었다.

그래서 뇌가 두 배속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쉬운 책이나 예전에 읽었던 책 위주로 들었다.
시간이 지나자 이제 두 배속은 내게 기본 속도가 되었다.

- 롭 무어, 레버리지

 

오디오북을 듣고 인생의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이해가 될 때까지 듣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오디오북을 듣는 목적이 자기계발이라면, 듣는 것에 그치지 말고, 이해를 하고 

좋은 내용은 인생에 적용해야 합니다. 

성공의 정도가 자기계발의 정도를 넘어서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왜냐하면 성공이란 당신이 어떤 사람이 되었느냐에 따라 따라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 할 엘로드, 미라클 모닝

오디오북을 통해 자기계발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