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돈 공부 5단계

2019. 8. 18. 13:13투자와 경제/개념이해

반응형

돈 공부의 5단계

돈 공부 1단계 : '마음먹기'


돈의 노예가 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돈을 지배해야 한다는 마음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돈을 잘 벌고 싶다는, 부자가 될 것이라는 강렬한 열망을 가져야 한다.

자수성가한 사업가나 성공한 투자자의 책을 읽으며 부자 마인드를 다져라.

 

- 청울림,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마인드셋의 저자

'캐롤 드웩' 교수님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마음가짐이 전부다."

 

포드 자동차의 창업자인 헨리 포드는 이런 말을 했습니다.

"할 수 있다고 믿든 할 수 없다고 믿든

 결과는 당신이 믿는 대로 될 것이다."

 

부자가 되고 싶다는 마음을 먹는 게 가장 먼저입니다.

강렬한 마음이 행동을 만들고, 변화를 이끄는 것입니다.

 

 

돈 공부 2단계 : '돌아보기'


현재 나의 재정 상태는 어떤지,

소비 습관은 어떤지를 알아야 계획을 세우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가계부나 현금 흐름표를 직접 손으로 작성해보자.

 

- 청울림,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부자가 되겠다고 마음을 먹었다면, 행동으로 옮겨야 합니다.

당신의 소득이 일정한 경우, 지출을 잘 살펴야 합니다.

 

필요없는 지출을 확인한다면,

지출을 줄여 저축 또는 투자금액을 늘릴 수도 있습니다.

 

지출확인

 

돈 공부 3단계 : '부자습관 형성기'


부자가 되는 가장 확실한 방법 두 가지를 꼽으라면

열심히 일해서 돈을 버는 것과 아끼고 저축하는 것을 들 수 있다.

 

일의 숙련도를 높이고, 지출을 지혜롭게 통제하며 저축하는 습관을 가지면

누구라도 부자가 되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다.

 

청울림,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일의 숙련도를 높이는 것과 지출을 10% 줄이는 것 중에 쉬운 일은 무엇일까?

당연히 지출의 10%를 줄이는 것이 쉽다. 

 

따라서, 매월 지출내역을 확인하여 불필요한 지출은 줄이고

자기계발을 통해 장기적으로 연봉을 높여가야 한다. 

 

물론, 쉽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아무 일도 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일어나지 않는다.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돈 공부 4단계 : 부자 네트워크를 연결하라

부자 네트워크 연결


돈을 벌려면 돈이 있는 곳으로 가야 한다.

돈을 원하는 사람들,

돈과 친한 사람들과 가까이 할수록 부자가 될 확률은 높아진다.

재테크 커뮤니티에 가입해서 활동하고 각종 세미나에 부지런히 참석하라.

 

청울림,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당신의 목표에 다가가기 위해서는 환경이 중요하다.

부자를 가까이 할수록 부자에게 많은 점을 배울 수 있고, 

부자에게 동기부여도 얻을 수 있다.

 

돈 공부 5단계 : 돈을 불리는 공부를 하라


자본주의 시스템에서는 근로소득만으로는 부자가 되기 어렵다.

그러니 사업이나 투자에 대한 공부가 필요하다.

사업체를 만들거나 부동산이나 주식처럼 자본이 스스로 몸집을 불려나가는

시스템의 중요성을 알고, 자신에게 맞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청울림,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노후준비를 위해서도 자신에게 맞는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근로소득으로 통해 자본소득을 창출해야 합니다.

 

 

반응형